살림과 일상

오타니 쇼헤이, MLB 홈런왕 비결은 특별한 식단에 있다?! 본문

건강생활

오타니 쇼헤이, MLB 홈런왕 비결은 특별한 식단에 있다?!

2025지속가능네트워크 2025. 4. 15. 02:24
반응형


오타니 쇼헤이, MLB 홈런왕 비결은 특별한 식단에 있다?!

오타니 쇼헤이 선수의 MLB 홈런왕 등극, 정말 대단하죠? 이 성공 뒤에는 숨겨진 노력이 있었는데요, 바로 철저한 식단 관리입니다. 오타니 선수가 어떻게 식단을 관리했는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오타니 쇼헤이는 누구? 왜 식단 관리가 중요할까?

오타니 쇼헤이, 모르는 사람 없을 정도로 유명하죠? 2013년에 일본 프로야구에서 데뷔했어요. 2018년에는 메이저리그로 진출해서 신인상, MVP까지 휩쓸었답니다. 아시아 선수 최초로 시즌 40홈런을 넘기면서 '최고의 이도류'라는 별명도 얻었죠. 이렇게 대단한 선수가 된 비결 중 하나가 바로 식단 관리라는 사실! 놀랍지 않나요?
 
운동선수에게 식단 관리는 정말 필수예요.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제대로 챙겨야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거든요. 오타니 선수도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식단 관리를 시작했다고 하니,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겠죠? 그럼 지금부터 오타니 선수의 식단 관리 비법을 자세히 알아볼까요?

 

오타니 식단 관리, 어떻게 시작했을까?

오타니 선수는 원래 고등학교 때부터 자기 관리를 꾸준히 해왔대요. 하지만 자신에게 딱 맞는 식단이나 영양 성분에 대한 정보는 부족했다고 해요. 그래서 2015년에 식품 회사와 계약을 맺고 영양학 공부를 시작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자신에게 맞는 식단을 찾기 위해 정말 많은 시행착오를 거쳤다고 하니, 그의 노력이 정말 대단하죠?
 
오타니 선수의 식단을 관리했던 영양사는 "다양한 정보를 모으고, 그의 훈련에 도움이 될 만한 여러 식사 방법을 시도했다"고 밝혔어요.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면서 자신에게 최적화된 식단을 찾아나간 거죠. 오타니 선수의 끊임없는 노력이 정말 놀랍지 않나요?

 

벌크업을 위해 하루 6~7끼를 먹었다고?!

2015년 시즌이 끝나고 오타니 선수는 벌크업에 돌입했어요. 더 빠른 공을 던지기 위해서였죠. 그래서 고중량 웨이트 트레이닝과 함께 하루에 무려 6끼에서 7끼를 먹기 시작했대요. 아침에는 밥, 소시지, 스크램블 에그, 고등어, 옥수수 스프, 된장국 등을 챙겨 먹고 오전 운동을 했다고 합니다. 운동 후에는 단백질 식품, 과일, 유제품을 섭취하고 점심으로는 구단에서 주는 도시락을 먹었다고 하네요. 정말 어마어마하죠?
 
오후에는 다시 운동을 했는데, 특히 하체 운동에 집중했다고 해요. 오타니 선수는 데드리프트 훈련 영상도 공개했는데, 그 무게가 무려 585파운드나 된다고 하니 믿겨지시나요? 이렇게 꾸준히 노력한 결과, 오타니 선수는 7~8kg 정도 체중을 늘리고, 102kg의 탄탄한 피지컬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시즌 중에도 식단 실험?! 체중 변화에 따른 구속 변화를 파악하다니!

오타니 선수의 식단 관리는 여기서 끝이 아니었어요. 시즌 중에도 체중 변화에 따른 구속과 제구력 변화를 파악하는 실험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는 사실! 정말 대단하지 않나요? 당시 영양사는 오타니 선수에게 왜 이렇게 체중 증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 궁금해서 물어봤다고 해요.
 
오타니 선수는 "메이저리그에는 제가 따라야 할 훈련이나 구체적인 식단을 하는 사례가 없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스스로 다양한 것을 시도해보려고 합니다"라고 답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이 오타니 선수를 최고의 선수로 만든 비결이겠죠?

 

메이저리그 진출 후, 구단 식단에 적응하고 직접 요리까지?!

메이저리그에 진출했을 때, 오타니 선수는 구단 식단이 일본과는 너무 달라서 걱정했다고 해요. 하지만 그는 "저는 세계 어디든 갈 수 있기 때문에 음식과 관련한 문제를 겪고 싶지 않아 영양학을 공부해왔습니다"라며 구단 식단에 적응하려고 노력했대요. 심지어 구단에서 밥을 제공하지 않는 경우에는 영양사에게 직접 요리를 배우기도 했다고 합니다. 정말 놀랍죠?
 
오타니 선수는 주로 소고기, 닭고기, 해산물 등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즐겨 먹는다고 해요. 아침에는 오믈렛을 자주 만들어 먹었는데, 최근에는 파이어를 자주 만들어 먹는다고 하네요. 야구 실력만큼 요리 실력도 뛰어나다니, 정말 못하는 게 없는 선수인 것 같아요.

 

식사 시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오타니 선수는 식단만큼이나 식사 시간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해요. 피칭이 있는 날에는 경기 시작 3시간 전에 가벼운 식사와 함께 고단백질을 섭취하고, 피칭이 없는 날에는 경기 시작 2시간 전에 가벼운 식사를 한다고 합니다. 경기가 끝난 후에는 시간을 계산해서 적정량의 프로틴을 섭취한다고 하네요.
 
오타니 선수는 "33세 정도까지는 몸을 계속해서 진화시키고 싶고 그 이후에 테크닉을 추구하고 싶다"고 말하기도 했어요. 초콜릿을 먹을 때도 코코아 폴리페놀과 카페인이 얼마나 들어 있는지, 자신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을 끊임없이 공부한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죠?

 

오타니가 좋아하는 음식은? 계란?!

오타니 선수는 계란을 정말 좋아한다고 해요. 매일 아침 오므라이스를 해먹을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2020년 혈액 검사 결과, 계란이 몸에 맞지 않는다는 결과가 나와서 한동안 먹지 못했다고 합니다. 정말 안타깝죠?
 
오타니 선수는 초콜릿, 크레이프, 아이스크림 등 단 음식도 좋아하지만, 건강을 위해 자제한다고 해요. 과자 중에서는 메이지의 포이포를 가장 좋아한다고 하네요. 일식도 즐겨 먹는데, 특히 해산물이 들어간 음식을 좋아한다고 합니다. 싫어하는 음식은 토마토와 생간이라고 하네요. 술도 특별한 날을 제외하고는 거의 마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끊임없이 노력하는 오타니, 앞으로가 더 기대된다!

"꿈이 인생을 만드는 거야"라는 오타니 선수의 말처럼, 그는 끊임없이 노력하고 성장하고 있어요. 과연 앞으로 어떤 기록을 써내려갈지 정말 기대되네요! 오타니 선수의 활약을 응원하면서, 우리도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더욱 활기찬 삶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